-
-
프리다이빙 롱거 앤 디퍼
얍 벌바스 지음, 김봉재 옮김 / 메이킹북스 / 2022년 7월
평점 :

프리다이빙은 수중에서 무호흡으로 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 한다.
전문적인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세계선수권 대회가 개최될 정도로 자리잡았다. 물론, 전문적인 영역이 아닌 취미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이론을 정리한 것들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프리다이빙 롱거 앤 디퍼>는 그런 갈증을 해소해줄 좋은 책이 아닌가 싶다. 저자는 프리다이빙의 매력에 빠져서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다양한 원리와 내용들을 책으로 정리 했다. 학자로서 역량을 발휘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와 비유를 활용한 것은 특히 인상적이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지만 <프리다이빙 롱거 앤 디퍼>가 수록하고 있는 내용의 깊이는 결코 얕지 않다. 신체의 원리 저산소에서 적응하기 그리고 회복 훈련과 프리다이빙에 최적화 하기 위한 다양한 스케쥴 까지 이 책 한권을 통해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프리다이빙에 신체를 최적화 시킨다는 의미에서도 <프리다이빙 롱거 앤 디퍼>는 많은 도움이 되지만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도 충분히 유익하다. 소파, 매트 등 생활 밀착형 운동과 트랙에서의 운동들 까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제대로 배워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최근들어 프리다이빙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가 싶다. 그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선수들 역시 나름의 훈련 방법을 터득하고 있겠지만 이렇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책을 접한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알차게 구성 되어 있다. 프리다이빙에 최적화 하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이 <프리다이빙 롱거 앤 디퍼>를 선택한다면 깊이 있는 프리다이빙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