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낭의 모험 책 먹는 고래 32
박진희 지음, 신은혜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그 자리에 있는 존재들을 우리는 소중함을 느끼지 못 하고 지나친다. <썸낭의 모험>은 그 존재들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늙은 사과나무, 오래된 나무의자 등 특별하지 않을 것 같은 존재들을 통해서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평범한 존재들에게 관심을 갖는 것을 통해서 꿈과 희망 그리고 모험 등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준다. <썸낭의 모험>은 총 여섯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동화 단편집이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교훈을 느끼게 해주는 책 먹는 고래 제32권으로서 이번에는 얼마나 좋은 내용이 수록되어 있을지 기대하며 책을 접했는데 역시나 만족감 최고!!

내용적으로도 훌륭하고 전해주는 메시지도 명확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재미있어 한다. 거기에 귀엽고 매력적인 그림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귀여운 그림을 통해서 좀 더 쉽고 부드럽게 내용을 느낄 수 있다.

여섯 개의 매력적이고 다양한 이야기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 어떤 것이 가장 재미있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는지에 대해서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무엇보다 <썸낭의 모험>을 통해서 주변을 둘러보고 공감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느끼게 해준다면 좋겠다. 특히, 가족과 친구 그리고 선생님 등 주변에서 늘 함께 하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해서 느끼게 지도한다면 최고의 독서 활동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