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씨앗 - 2023 읽어 주기 좋은 책 선정 고래책빵 그림동화 21
이성자 지음, 백주현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 나왔다.

<비밀 씨앗>은 된장을 담았던 옹기가 예쁜 꽃을 담는 화분이 되기를 꿈꾸는 내용으로 전개 된다. 그 과정에서 옹기를 통해 우리가 꿈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고 이루기 위해서 기다리고 노력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느낄 수 있다.

 

<비밀 씨앗>은 등장인물이나 스토리가 복잡하게 전개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이 좀 더 명확하게 메시지를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 책의 그림 역시 편안하게 꿈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수채화 느낌의 부드럽고 평온한 그림들이 산만하지 않게 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을 통해서 꿈의 소중함과 가치는 물론이고 꿈의 형태에 대해서도 고민할 수 있다. 누군가의 꿈이 빛나고 커보인다고 그 것을 쫓는 것이 아니라 나의 꿈이 소중하고 그 것을 이루는데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 되어줄 것 같다.



꿈의 종류가 다양하듯 꿈을 이루는 방법도 하나가 아니다. <비밀 씨앗>은 그 다양한 꿈을 이뤄가는 각각의 방법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도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이 꿈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 포기 하지 않는 것의 중요함을 느낀다면 조금은 늦더라도 한 발씩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가 싶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꿈을 꽃 피우는 순간을 함께 지켜볼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비밀 씨앗>을 통해서 아이들의 마음에 꿈의 씨앗을 뿌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