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쓰기 재미 사전 2 일기 쓰기 재미 사전 2
송현지 지음 / 고래책빵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가장 하기 싫었던 것을 꼽는다면 일기쓰기 아닌가 싶다.

아마 <일기 쓰기 재미 사전 2>를 학창시절에 만났다면 달라지지 않았을까 싶다. 일기 쓰기의 표현력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책들은 많이 있다. 하지만 <일기 쓰기 재미 사전 2>가 특별한 것은 표현력과 더불어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생각하고 정리하는 것 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음식, 경험, 효, 관찰에 이르는 폭 넓은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책 제목처럼 일기의 재미를 보여주는 것이 일련의 흐름이다. 그렇다보니 딱딱한 문체가 아니라 아이들의 필체로 쉽고 재미있게 일기를 보여준다. 어떻게 일기를 써야하는지를 예시를 통해서 쉽게 이해하다보니 부담없이 읽으면서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다.

방학에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이 기다리고 있다. 시작하는 시점에 준비 했다가 아이가 일기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에는 처음 일기를 접하는 아이들에 대한 조언이 포함되어 있다. 일기란 무엇인가는 물론이고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다. 또, 선생님과 부모들에게 코칭 노하우를 전해주기도 한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가 일기의 재미를 느끼고 성장하는 기회가 마련되겠지만 결국 그 것을 도와주는 도우미로서의 어른들의 역할도 잘 이해할 수 있다.

좋은 책을 통해서 밀린 일기, 매일 똑같은 일기가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해서 진심을 담아 써내려간 소중한 하루의 기록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해주는 <일기 쓰기 재미 사전 2>꼭 아이들에게 추천해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