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할머니를 위한 완벽한 선물 ㅣ 알맹이 그림책 60
레인 스미스 지음, 하정희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22년 6월
평점 :

레인 스미스는 뉴욕 타임스의 최고의 그림책상을 네 번이나 수상한 작가이다. <할머니를 위한 완벽한 선물>은 그의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 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들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호감을 갖고 관심있게 몰입 할 수 있다. 거기에 전체적인 분위기는 부드럽고 따뜻하다. <할머니를 위한 완벽한 선물>사랑과 가족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인 만큼 정말 좋은 구성이 아닌가 싶었다.
토끼의 모험을 기본으로 위기의 순간 늘 할머니라는 존재를 떠올리며 용기 있게 돌파하고 성장해나가는 것을 통해 결국 늘 할머니와 함께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할머니를 위한 선물과 진짜 사랑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할머니라는 존재를 통해서 소중한 사람을 떠올리도록 해보면 좋겠다. 그 소중한 사람에 대해 일기를 통해 000을 위한 완벽한 선물을 표현해보면 좋을 것 같다.
또, 아이들과 소중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 것도 소중한 경험이다. 특히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표현하며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책에 대한 감정을 간직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과 알찬 내용 그리고 좋은 메시지 까지 완벽한 그림책 <할머니를 위한 완벽한 선물>은 아이들을 위한 완벽한 선물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하며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