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간의 유럽 자전거 여행기 2 -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90일 간의 유럽 자전거 여행기 2
심언석 지음 / 메이킹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일간의 유럽 자전겨 여행기>는 여러모로 특별하다. 자전거를 통해 조금은 느리지만 생동감 넘치는 그 곳의 이야기를 전해듣게 된다. 또, 90일 이라는 기간이 결코 짧지 않다. 그런 만큼 다양한 음식, 명소 그리고 체험까지 풍부한 것들을 수록했다.

혼자 떠나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온전히 느껴보고 그 것을 기록으로 꼼꼼하게 남겼다는 것 역시 흥미롭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유럽의 문화와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채롭게 수록할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 이런 다채로움이 독자들로 하여 자신이 여행 하는 것 보다 더욱 큰 생동감과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워낙 꼼꼼하게 여행에 대한 것들을 기록했기 때문에 다양한 여행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유럽 여행을 준비한다면 책 속에 소개 된 내용 중 하나를 선택해보는 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 싶다.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없었다. 좋아지나 했지만 다시 더블링 현상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당장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책을 통해 유럽의 멋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흥미로웠다. 워낙 잘 구성되어진 책이니 만큼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측면에서나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이 아닌가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