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0일 간의 유럽 자전거 여행기 2 -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ㅣ 90일 간의 유럽 자전거 여행기 2
심언석 지음 / 메이킹북스 / 2022년 5월
평점 :

<90일간의 유럽 자전겨 여행기>는 여러모로 특별하다. 자전거를 통해 조금은 느리지만 생동감 넘치는 그 곳의 이야기를 전해듣게 된다. 또, 90일 이라는 기간이 결코 짧지 않다. 그런 만큼 다양한 음식, 명소 그리고 체험까지 풍부한 것들을 수록했다.
혼자 떠나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온전히 느껴보고 그 것을 기록으로 꼼꼼하게 남겼다는 것 역시 흥미롭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유럽의 문화와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채롭게 수록할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 이런 다채로움이 독자들로 하여 자신이 여행 하는 것 보다 더욱 큰 생동감과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워낙 꼼꼼하게 여행에 대한 것들을 기록했기 때문에 다양한 여행정보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유럽 여행을 준비한다면 책 속에 소개 된 내용 중 하나를 선택해보는 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 싶다.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없었다. 좋아지나 했지만 다시 더블링 현상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당장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여행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책을 통해 유럽의 멋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흥미로웠다. 워낙 잘 구성되어진 책이니 만큼 여행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측면에서나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이 아닌가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