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비밀을 밝힌 과학자들 - 원자에서 우주까지, 세상 모든 것을 탐구하다
박민규 지음, 조제인 감수 / 빈빈책방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여전히 미지의 세계 혹은 밝혀지지 않은 비밀들이 많이 존재한다. <세상의 비밀을 밝힌 과학자들>은 그런 비밀을 탐구하고 결실을 맺은 12명의 과학자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고대 과학자 피타고라스 부터 스티븐 호킹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과학자들을 한권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물론, 한 명의 인물을 집중적으로 다룬 위인전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단순히 과학자의 업적과 이론이 아닌 상황과 배경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내용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 층 폭 넓게 파고들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 갈릴레오 갈릴레이, 아인슈타인 등 수 많은 과학자들을 만나보면서 그들을 그리고 업적을 좀 더 쉽고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과학자들을 알아볼 수 있는 것 역시 큰 매력이다. 12명의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어떤 과학자의 삶이 혹은 이론이 가장 인상적인지 경험해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다.

또,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서 세상의 비밀을 밝히는 주역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분명 우리 아이들 중에서도 이들의 뒤를 이을 수 있는 훌륭한 비밀을 밝힌 과학자로 이름을 남길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