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B.L.T.S
임태훈 외 지음 / 메이킹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변화가 시작되면 점점 빠르게 변화 된다. 그렇기 때문에 변화의 시작점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적응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마이데이터 B.L.T.S>는 그런 면에서 무척 우리에게 필요하고 시기적으로도 적절한 책이 아닌가 싶다. 우선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 과연 마이데이터가 무엇일까에 대해서 말이다. 책은 피라미드 구조를 통해서 지혜,, 지식 그리고 정보와 데이터를 구분하여 설명해준다. 생각해보니 유사한 단어들을 명확한 구분 없이 혼용 하고 있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적확한 개념을 구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념과 더불어 앞서 언급한 B.L.T.S에 대한 내용들도 수록되어 있다. 사업과 법 제도, 기술과 생태계에 대한 폭 넓은 내용 구성으로 인하여 더욱 깊게 마이데이터를 이해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었다.

물론, 전체적인 개념과 전반적인 내용이 쉽다고 할 수는 없다. 그럼에도 구성 요소들을 친근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독자들이 갖는 부담을 조금은 분산시켜 줬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럼에도 책을 읽고 누군가 마이데이터를 확실하게 이해했냐고 물어본다면 대답에 망설이게 될 것 같다. 다만, 확실한 것은 왜 필요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한가에 대해서는 많이 공감했다. 그리고 새로운 변화에 늘 당당히 앞서나갔던 우리 였기에 마이데이터 역시 성공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그 변화의 시작과 흐름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