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푸꾸옥 - 2022~2023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시중에 수 많은 여행 책을 만나 볼 수 있다. 그 중 해시태그의 책을 선호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전문가에 의해서 제대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무수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쉽고 현실적으로 풀어낸다는 것이 해시태그의 장점이다. 때문에 봐도 그만 안봐도 그만이 아니라 절대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하고 유익한 책이다.
사실 해시태그 푸꾸옥을 접하기 전 베트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는 다낭 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접하면서 푸꾸옥의 다양한 매력들을 알게 되면서 서서히 생각이 변해갔다. 이 책은 푸꾸옥의 물가 부터 베트남의 다양한 문화, 기본적인 정보 그리고 맛집 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특히 초반부에서는 푸꾸옥을 여행하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있다. 우산의 경우 스콜에 의한 비를 대비하는 용도를 제외하고 긴 옷, 모자, 알로에는 모두 강한 햇볕과 관련된 것이다. 때문에 따가운 햇빛으로 부터 어떻게 피부를 보호 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대비는 필수적으로 해야겠다.
또, 해시태그 시리즈의 장점이 현지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범죄와 어려움들을 소개해준다는 것이다. 특히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를 비롯해서 꼼꼼하게 읽어보고 현지에서 난처한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여행추천 코스와 맛집 등에 대한 정보들도 수록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잘 활용하고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앞서 언급했던 아이템이 푸꾸옥의 필수품이라기 보다 사실 이 책이 푸꾸옥 여행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아닌가 싶다. 그 만큼 도움 될 만한 좋은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다. 현지에서 도움이 되는 것도 있지만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놓칠 수 있는 것들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준비한다면 멋진 추억을 만들고 돌아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푸꾸옥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