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모든 어마무시한 탱크 ㅣ 탈것박물관 27
안명철 지음,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2년 4월
평점 :

2차 세계 대전부터 한국전쟁 그리고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에서 탱크는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준다. 물론, 최근 뉴스를 통해서 러시아 탱크들의 수난이 보도 되었고 주력무기로서의 입지가 좁아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분석도 이어졌다.
세성 모든 어마무시한 탱크는 아이들에게 캠프 형태로 재미있게 접근한다. 그리고 탱크의 개념과 역사 부터 차근차근 정보를 제공해준다. 앞서 언급했듯이 과거에 비해 다른 무기들이 개발되면서 중요도가 줄어들었을지 모르나 여전히 첨단 기술을 접복시켜 고성능으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가치를 무시할 수는 없지 않을까 싶다.
주니어골든벨 책의 특징이자 장점이 정말 다양한 자료와 고화질의 사진들이다. 영상을 통해 만나보는 느낌이 들 정도로 고품질의 사진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보는 자체로 탱크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하는 매력이 있다.
탱크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될 만한 내용들은 미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들을 제공함으로서 함께 보는 부모님들이 이를 통해서 적절하게 이해시켜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탱크의 구조적인 특징과 더불어 쓰임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설명 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탱크 자체를 폭 넓게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탈것과 관련된 책이기 때문에 다양한 주니어골든벨의 탈것 시리즈와 함께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다양한 탈것들 가운데 무기로 활용되는 내용들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함께 읽어보고 세계대전, 한국전쟁 등과 같은 내용을 담은 그림책을 함께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탱크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의미있고 우리나라에서 탱크를 만나 볼 수 있는 박물관과 전시회에 대한 내용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느껴보면 더 큰 의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