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하기
김주택 지음 / 신사우동호랑이 / 2022년 3월
평점 :

스포츠마케팅 이라는 단어를 보자마자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궁금했다. 그리고 책장을 펴고 꼼꼼하게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이 책은 굉장히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스포츠마케터 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고 나아가 스포츠마케팅회사에 대해서도 빠짐 없이 설명해준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개념이 잡히면서 이 책이 담고 있는 내용에 대한 신뢰도도 쌓이기 시작했다. '나 혼자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하기' 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실 단순히 스포츠마케팅을 담고 있는 책은 아니다. 결국 창업을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하고 준비되어야 하는가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제공해준다.
자본금에 대한 설명부터 계약서 쓰는 방법, 제안서 만드는 방법 까지 정말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핵심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다. 꼭 스포츠마케팅으로 국한하지 않더라도 창업을 준비하면서 알아야하고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이렇게 꼼꼼하게 정리해서 실질적인 금액대 까지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서 저자가 경험했던 것들에 대해서 좀 더 신뢰가 가고 믿음이 갔다. 이런 것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실무에서 예산을 하다보면 별것 아닌것 같은 활동비 혹은 통신비가 발목을 잡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저 별것 아닌것 처럼 보이는 한 장이 사실 굉장히 핵심적이고 꼼꼼히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다. 그런 내용을 저렇게 보기 쉽게 정리해준 것이 그가 평소에 업무를 임하는 태도와 자세 아닐까 생각해봤다. 그래서 이 장면을 보고 더욱 신뢰감이 형성 되었다.
이 책은 스포츠 관련 업종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스포츠마케팅 혹은 스포츠마케터로서의 삶 말이다. 하지만 '나 혼자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하기'라는 제목에서 창업에 포커스를 맞춘 사람들에게는 창업을 하면서 고민하고 따져봐야 할 내용들을 하나하나 정리해나가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다. 굉장히 현실적이고 꼼꼼하게 정리되었기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믿는다.
개인적으로는 알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