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화마로 인한 슬픔과 아픔
최근 대규모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졌다. 그 만큼 안전에 대해서는 늘 경계해야 하고 작은 것 하나 경시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또 한 번 느끼는 계기였다.
건물이 대형화, 고층화 되면서 소방안전에 관한 전문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이를 반영한 것이 소방설비기사 이다. 물론, 누구나 쉽게 딸 수 있는 자격증은 아니기에 오랜시간 준비를 해야 하고, 본인이 응시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준비 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2. 뇌기억
보통 수험서들을 보면 응시자격 혹은 시험일정, 시험과목에 대한 내용들로 시작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책은 꽤 길게 '기억'을 토대로 특징과 차별점을 제시해준다. 물론, 개개인에 따라 잘 맞는 교재들이 있겠으나 이런 고민들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물론, 출제경향 분석 등의 내용이나 기본적인 정보 전달도 가볍게 생각하지는 않았다. 잘 정리 된 내용들이 눈에도 잘 띄고 말 그대로 '일목요연' 한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정말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장을 최대한 짧게 하고, 다양한 그림들을 통해서 시각적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었다.

기출문제를 통해서 유형 분석을 하고 어떠한 문제가 제출 될지에 대한 예측을 해보도록 하는 것이 이 책이 주는 핵심 학습 노하우이다. 그 만큼 오랜시간 동안 기출문제를 요약하고 정리해서 좋은 내용들을 압축해서 전해주는 느낌이다.
3. 총평
흔히 공부 잘하는 사람을 '공신'이라고 말한다. 이 교재는 공신이 자신의 시험 노하우를 요약해서 전해주는 느낌의 책이다. 한 치의 오차 없이 딱 떨어지는 느낌에 군더더기 없이 정리 된 느낌이다. 1차 시험은 이미 진행이 되었고 2차 시험 이후를 노리거나 소방설비기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좋은 책이다.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일목요연' 그 자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