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테샛
테샛독학을 위해 에듀윌 600제를 선택했다. 테샛을 공부하기 위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크게 보면 스펙이나 취업을 위해, 자신을 평가해보기 위해 혹은 경제에 관심이 많아서 이정도로 분류 될 수 있겠다.
세상을 잘 다스려 백성을 구한다. 이 것이 경세제민의 뜻이다. 이 것을 줄인 것이 경제이다. 그 만큼 경제는 우리 삶 그 자체이자 우리 주변이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 능력을 평가받는 테셋 이라는 자격시험이 중요하고 한번 공부해서 도전할 만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 한다.

테셋독학을 하면서 에듀윌 TESAT 영역별 600제를 선택한 사람들은 어느 정도 개념 공부를 하고 넘어온 사람들이 많이 있겠지만 이 자격 시험에 대해서 잘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개념서이든 600제 이든 선택해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시험 일정과 등급 그리고 이 자격시험을 선택 했을 때 얻어지는 장점들에 대해서도 책에서 소개해주고 있다. 이런 하나 하나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사실 귀찮을 수도 있고 시간도 적지 않게 소요 되는데 꼼꼼하게 담아줘서 큰 도움이 되었다.

2. 시간은 없고, 등급은 Up해야하고
빨리 빨리 문제를 풀고, 등급을 올리고 싶은 우리들에게 "급할 수록 돌아가라는 말 처럼" 그럼에도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둬야하고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간 중간 체크하면서 어떤 출제빈도이고 중요도를 높게 둬야 할지 고민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또, 기출 문제는 별도로 표기해줘서 이 역시 학습에 큰 효과를 준다. 아무래도 중요도에 대해서 이러한 점도 깊게 생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실 기출 문제를 따로 찾아보는 것도 시간이 여간 걸리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개념서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 안에서 개념을 정리해야 하고 또 하나 해답을 통해서 부족한 것들을 정리해나가야 한다. 그런면에서 해답이 얼마나 잘 구성되어 있는가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테샛독학을 하면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차별화된 해답이다. 틀린 것들은 오답노트로 정리하면서 시험 준비를 하면 등급업이 되는 시간을 더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 총평
개인적으로는 목적이 있어서 테샛을 준비하지만 이 시험을 준비하면서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어 보는 것도 그리고 경제를 알아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물건을 사고 팔고, 주가가 요동치고 매일 겪는 상황들에 대해서 그냥 하루로 지나치느냐 현상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느냐 테샛을 공부하다보면 후자에 좀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그 것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에듀윌 TESAT이다.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