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 81개 출제포인트로 끝내는
김계철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1. 빅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의하면 으로 시작하는 뉴스 기사 혹은 데이터들을 우리는 종종 접하게 된다. 과연 빅데이터란 무엇일까? 이 책에서는 데이터의 크기, 분석, 가치 관점에서 각각 정의 하고 있다. 특히 우리가 가장 근접하게 느끼는 가치 측면의 정의가 와닿았다. 대용량 데이터를 활용해 작은 용량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새로운 통찰이나 가치를 추출해내는 일이다. 나아가 이를 활용해 시장, 기업 및 시민과 정부의 관계 등 많은 분야에 변화를 가져오는 일이다. 라고 소개하고 있다. (Mayer-Schonoberger & Crukier 2013) - 본문 38페이지 중 -
시장, 기업 및 시민과 정부 등 많은 분야에 변화를 갖어올 만큼 중요하고 어찌보면 우리는 이제 빅데이터시대의 중심에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빅데이터분석기사를 준비하는 책이니 만큼 섬세하게 학습플랜을 제공해 준다. 이 플랜을 잘 지키고 유지하면서 꼭 취득을 위해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겠죠?
2. 체계적인 학습도구
시험 준비, 시험 공부를 하다보면 얼마나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면에서 좋은 도구로 시간을 잘 활용 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핵심은 체계적인 구성이다.

81개의 출제 포인트를 제공하여 핵심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체크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막연하게 학습하는 것이 아닌 중요한 것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는 것은 효율적인 학습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주요 개념들은 다양한 그림과 표를 통해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이는 역시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정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예상문제와 실전 모의고사는 자신의 수준을 확인해보고 부족한 것을 더욱 보충 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학습 하는데 있어서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던 부분은 잘 정리되고 간결하다는 점이다. 공부하거나 인강과 함께 보다보면 이게 무슨 말이야 왜 이렇게 어렵게 풀어 놨지? 라는 생각을 드는 책들이 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때문에 서두에 언급했던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충분히 가능 했다.
3. 총평
빅데이터라는 것 자체의 중요성은 나날이 관심 받고 성장해 나갈 것 이다. 때문에 빅데이터를 잘 아는 전문가들 혹은 분석가에 대한 필요성도 더욱 증대되지 않을까 생각 한다. 지금 빅데이터분석기사를 취득하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 앞으로 유망한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빅데이터분석기사에 대해 관심을 갖어 본다면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마무리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