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스며든다 -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픈 이들을 위한
한수정.심희재.김진영 지음 / 북앤미디어디엔터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력, 스며든다>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픈 이들을 위한

가격 : 15,000원

총 페이지 수 : 214쪽

초판 1쇄 발행: 2022년 2월 4일

매력.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매력이라는 것은 외모 뿐만 아니라 사람의 인품이나 언행들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누구나 매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그러나 옆의 있는 사람의 매력은 커보이고 나의 매력은 한없이 작아보인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너무 한정되게 생각했던 매력의 영역들을 확장시켜주고 나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사람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이다.

<매력, 스며든다>는 방송인과 강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많은 사람을 만나왔던 세명의 저자들이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꼈던 매력적인 사람들의 비밀과 공통점들을 찾아서 정리한 책이다. 저자들은 크게 세 가지로 매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는 몸짓, 두 번째는 말, 세 번째는 관계이다. 1장에서는 매력적인 사람들의 몸짓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눈빛, 표정, 손과 발의 제스쳐, 신체 접촉의 기술 등 몸짓을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의 매력을 스며들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2장에서는 말에 대해 소개하면서 사람들을 끌리게 하는 향기있는 말과 효과적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끝으로 3장에서는 사람들과 관계에서 매력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들, 그리고 셀프 브렌딩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다.



우리 모두는 매력적인 사람들이다. 하지만 그 매력이 모두 조각 조각 흩어져 있다. 그 조각을 알맞게 맞추지 못해 자신의 매력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자신을 한없이 낮게 여기게된다. 그러나 그 조각을 맞추는건 어려운일이 아니었다. 사소하게 넘어갔던 나의 몸짓, 생각, 표정, 말 등 이 모든 것이 어쩌면 나의 매력의 퍼즐을 더 분산시키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하나, 중요성 이 책에서 계속 강조하는 부분이다. 매력이라는 퍼즐을 맞추는 방법을 알았다면 그 퍼즐을 맞추기위해 끝임없이 노력하라는 것이다. 관성의 법칙이 자신의 행동에 영향을 미쳐 쉽게 바뀌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연습, 또 연습하고 행동으로 옮겨서 그 조각난 퍼즐을 하나의 매력이라는 덩어리로 만들어야 한다.

당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바꾸어라.

그것을 바꿀 수 없다면 당신 마음을 바꾸어라. 불평하지 마라

현재 자신의 모습과 처한 환경에 불평할 시간이 있따면 내가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라고 한다. 우리는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이다. 누구나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 매력을 찾는 건 주위의 누군가가 아닌 본인 자신이다. 이런 의미에서 <매력. 스며든다>는 사소한 행동으로부터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길잡이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