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러너 공부법 - 4배 속도로 읽고, 한 번 보면 잊지 않고, 무엇이든 빨리 배우는
조나단 레비 지음, 이현정 옮김 / 프롬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러너 공부법>

4배 속도로 읽고, 한 번 보면 잊지 않고, 무엇이든 빨리 배우는

가격 : 14,500원

총 페이지 수 : 231쪽

초판 1쇄 : 7월 27일

정보화시대. N잡

앞으로의 시대는 자기의 주요 자본이 지식에 있는 지식노동자로 가득한 사회로 변할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다가올 지식노동자의 시대에서 지식노동자들은 다음 둘 중 하나의 말을 듣게 된다.

첫째, "그동안의 노고는 고마웠지만 더 이상 당신의 도움은 필요 없어요"

둘째, "당신은 대체불가한 사람이군요" 혹은 "정말 뛰어난 전문가시네요"

많은 사람들이 대체 불가한 사람이 되길 꿈꾸지만 현실은 4차 산업혁명이 더 가속화되면서 지식노동자 계열에서 탈락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독자들이 지식노동자로 살아가길 격려하면서 정부 과부화와 지식의 폭발 시대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자신이 배운 '슈펴러너' 공부법을 제시하였다.

저자는 토대, 배우고 하는 욕구, 당장의 활용성, 방향성, 자아 개념, 동기와 같이 '성인학습의 6가지 원칙'을 제시하면서 이 책의 문을 열었다. 또한 학습시 주의할 9개의 질문들을 제시하면서 슈퍼러너에 접근하기 위한 학습 준비법을 제시하였다. 기억법, 연상법, 속독법 등의 슈퍼러너 방법을 제시하면서 이 모든 학습법의 종착점은 "가르치기"가 되어야 한다고 한다. 남을 가르친다는 것은 엄청난 동기를 불러일으키며, 스스로의 이해 증진에 박차를 더욱 가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여러가지 방법론을 가지고 뇌의 숨은 잠재능력을 열어 낼수 있는 증거법을 "슈러러너" 학습법을 통해 제시하였다. 중요한 것은 단지 이 책을 통해 학습, 복습을 통해 기억하는 것이 아닌 몸소 실천하면서 경험해보는 것이다. 스스로 경험을 통해 체화시켜 지식노동자로써 살아가길 격려하는 저자의 마음이 담긴 결론으로 이 책은 마무리 된다.

배움이 중요한 세상에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학습하며 나아갈지 제시하는 흥미로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