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1년 만에 2권의 책을 썼을까
황준연 지음 / 와일드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직장인이 어떻게 1년 만에 2권의 책을 썼을까>

누구나 쓸 수 있는 하루 한 장 책 쓰기

가격 : 16,000원

총 페이지 수 : 264쪽

초판 1쇄 : 6월 10일

공병호, 김병완.

대표적으로 글쓰기로 인생을 바꾼 저자들이다. 독서와 글쓰기 관련 코칭으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으며, 자신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도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해주고 있다. 저자 또한 독서를 통해 얻은 지혜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누군가에게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을 전달해주고 있다.

저자는 평범하지 않은 청소년기를 보냈다. 부모님의 이혼, 아버지의 죽음, 어머니의 재혼, 자신의 등록금을 가로챈 친어머니, 학자금 부족으로 인한 대학교 중퇴. 27살 군입대 이후 29살의 고졸, 무스펙, 무직 청년. 모두가 안 될거라고 말했지만, 저자의 이러한 걸림돌을 디딤돌로 일어서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해주었다. 이 책은 걸림돌을 어떻게 디딤돌로 만들어 냈으며, 평범한 사람도 글쓰기 작가가 될 수 있었는지 저자의 삶을 소개하고 있다.

'만약'이 아닌 '어떻게'

선택의 결과에 따라 늘 여운이 남는다. 늘 '만약 다른 선택을 했다면?' 이라는 아쉬운 상상을 하게 된다. 그러나 만약은 이루어질 수 없는 달콤한 상상일 뿐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래서 상상만 하지말고 어떻게 상상을 현실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늘 주어진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한다고 강조한다. 오늘 하루를 잘 살아 냈을 때 과거는 재해석되어 걸림돌 이었던 일들이 미래의 디딤돌 같은 사건들이 된다고 한다. 성공했던 사람들은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단지, 현재 주어진 일에 대해 어떻게 해결할지에 집중한다고 한다. 질문의 수준이 인생의 수준을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즉, '만약'이라는 질문을 '어떻게'로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고, 평범했던 저자가 이 방법을 통해 3권의 책을 써 나갈 수 있었다고 말한다.

"당신의 경험에는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저자가 거의 2000여 권에 가까운 책을 읽으며 이상한 공통점을 발견하였는데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는 문장이다. 모든 사람은 특별한 존재이며, 평범한 경험이라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조언이 될 수 있다고 격려하고 있다. 왜냐하면 평범하지 않으며, 암울했던 저자 본인이 책을 출판하였으며, 그 책이 남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큰 힘이 되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지속적으로 이 문장을 강조하면서 행동하는 자라면 모두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다. '아직 성장할 수 있다'라는 믿음이 인생을 바꾸기 때문이다.

저자는 "마인드셋"과 "1만 시간의 재발견"을 자신의 인생책이라고 소개한다. 자신의 인생책을 통해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또 말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하지만 전제조건이 있다.

"다른 미래를 살고 싶다면, 이전까지와는 다른 일을 해야 한다."

"'언젠가'라는 말은 하지 마라. 그 '언젠가'는 절대 오지 않는다."

모두가 아는 문장이다. 그러나 모두가 아닌 소수가 이 문장을 따라 행동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삶도 변함이 없는 이유를 성공을 원하는 이상과 달리 행동을 바꾸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저자는 딥워크를 강조한다. 그 능력이 자신의 가치를 만든다. 누구나 가질 수 없는 능력, 하지만 가지기만 하면 남과는 다른 삶을 살 수 있는 무기가 되는 능력이 된다. 하지만 누구나 그런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글쓰기에 대한 비법같은 내용을 담긴 책이 아니다. 프롤로그에 나온 것 처럼 글쓰기 능력이 특출나지 않아도 평범한 사람들이 충분히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쓸 수 있다는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책을 쓰기 위해 어떠한 노력과 행동이 있었는지 본인 자신의 삶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글쓰기 비법보다 더 중요한 이 책을 읽는 독자도 충분히 저자가 될 수 있음을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책이다. 더 많은 독서를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책으로 쓰는 날이 오길 소망한다. 끝으로 저자의 가치관이 닮긴 인생문장으로 끝을 맺고자 한다. 진정한 성공은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것임을 다시 느끼고 마음속에 새길 수 있었다.

자신이 이 세상에 존재함으로 인해,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지는 것,

그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