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두뇌 튼튼 밥상 + 간식 - 5살부터 11살까지 먹은 음식이 평생 두뇌건강을 좌우한다!
김인미 지음 / 미디어윌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단순한 요리 레시피가 아니라 우리아이들에게 꼬옥 필요한 영양분과

초보엄마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머리가 좋아지는 영양반찬

몸 튼튼, 두뇌 튼튼! 밥과 국

가벼운 한끼 두뇌영양식! 죽과 스프

아이들 입맛 사로잡는 두뇌영양간식

레시피가 113가지 되니, 이 책 한권이면 우리아이 튼튼 밥상을 책임져 줄것 같아요.

첫장에는 튼튼방삼 Q&A를 만들어서 궁금한 질문에 답을 달았답니다.

또한 좋은 재료고르는법, 가공식품 현명하게 고르기, 홈메이드 소스만들기..

특히 홈페이드 소스 만들기에는 케첩과 마요네즈, 유자청, 매실청, 등등 일반 적으로 마트에서 사먹는 소스를 건강하게 엄마표로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요.

초보들이 제일 머리아픈것... 계랑법.. 일반 주방에는 계량스푼이 구비되어 있지 않잖아요.. 계량스푼을 대신히 집안에서 쓰고 있는 스푼과 차 스푼으로 계량한 방법이 나와 있답니다.

육수로 많이 쓰이는 멸치 다시마국물.. 다시마 물. 버섯물.. 등이 나와 있어서 다른 레시피와 차별을 두었네요.

페이지 하단에는 PLUS+ 혹은 RECIPE+가 나옵니다.

PLUS+ : 재료 손질법, 재료 궁합, 재료 고르는 법 등

RECIPE+ : 비슷한 재료로 할 수 있는 다른 요리법 등

요리를 하면서 상식도 얻어가고요. 요리를 더 맛있게 할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는 코너에요.

주 내용은 머리가 좋아지는 영양반찬, 몸 튼튼, 두뇌 튼튼! 밥과 국, 가벼운 한끼 두뇌영양식! 죽과 스프, 아이들 입맛 사로잡는 두뇌영양간식 이렇게 4분류로 나눠어져 있답니다.

전 주로 밥을 많이 했는데.. 의외로 맛있는 죽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사실 밥을 할려면 반찬도 만들어야 해서 귀찮기도 했는데.. 가벼운 한끼 식사로 죽도 좋을것 같아요.

또한 아이들은 간식을 좋아하잖아요. 사실 간식이라고 해봐야.부침개나, 시중에 파는 과자 뿐이 안 먹었는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메이드 간식들이 많은것 같아요.

고구나 감자로도 영양가 있는 간식을 만들수도 있고요. 거의 쪄 먹는것 뿐이 몰랐는데..

책 따라서 만들면 아이들이 분명 좋아할것 같아요.

한끼 식사로 참치야채죽을 만들어 봤어요...

죽을 너무 많이 만들어서.. 물량을 잘못잡아서 ㅋㅋ.. 몇일은 먹어도 될것 같네요..

간편하고 속도 편하고.. 아이들도 좋아하고.. 죽 요리 최고.. 

바나나볼 바삭 튀김은 저도 한번 해보고 싶은 간식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