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읽어 주는 선생님 - 미디어 바다에서 문해력 건지는 법
김도연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유튜브 보지말라고했는데 ㅎㅎ 현대사회는 유튜브는 필수죠.. 제가 막을 수 없다면 아이에게 유익한 유튜브를 찾아서 보여주고 싶었는데

딱 제가 원하던 책이 아닌가 싶어요..

유튜브 학습적으로 활용하기!!유튜브 읽어주는 선생님은 초등교사의 관점에는 과학, 사회, 문화, 환경, 상식 등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영상과 글을 폭 넓게 다루고 있어요.

하단에는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유튜브랑 연계도되고요.


신문처럼 내용을 읽고 자세한건 유튜브를 보면서 방대한 지식의 정보 세계에서 배경지식을 넙힐 수 있답니다. 

글을 통해서 이해되지 않아도 유튜브의 영상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유튜브를 학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 읽어주는 선생님>에 답이 있답니다.


아이에게 책을 주니 자기가 관심이 있는건 쏙쏙 찾아보세요 ^^


과학, 기술, 사회, 역사, 상식, 환경, 문화, 예술 여러분야의 요즘 핫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요즘 아이들이 관심이 있는 분야들이라서 아이가 스스로 보는 유튜브 읽어주는 선생님이랍니다.

외계인은 정말 있을까, MBTI 믿어도 될까, 마라탕후루를 조심하세요, 세계에서 난리 난 K- 푸드, K-pop 아이돌의 자격등등 울 아이가 좋아하는 내용들이 많더라고요. 


영상을 보면서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유튜브를 교육적으로 활용하면 아이의 배경지식이 넓어질 수 있구나 싶었네요.

무조건 유튜브가 안 좋은건 아니였나봐요.





아이가 관심이 있는 내용들이라서 제가 시키지 않아도 재미있게 읽더라고요.

아이의 문해력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거 같아요. 문해력과 단어력도 증가 되네요. 처음보는 어휘도 클릭 어휘 설명을 통해서 어휘력도 키우고요.

부담스럽지 않게 아이가 읽고 싶어하는 분야를 자연스럽게 보게 한답니다. 내용을 읽고 유튜브로 영상도 보면서 즐겁게 학습하고 거기서 끝나는게 아닌 콘텐츠 정리하기를 통해서

내가 학습한 내용을 한번 더 쓰면서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겠더라고요.

읽고 보는게 아닌 직접 손으로 써보면서 내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전 요 콘텐츠 정리하기가 좋았답니다.. 

유튜브로 똑똑하게 공부하고 싶으신분들 '유튜브 읽어주는 선생님'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