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 - 국내여행을 즐기는 762가지 방법 52주 여행 시리즈
김미경 외 지음 / 책밥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만 생각했지 국내에 이렇게 예쁘고 다양한곳이 있다는걸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네요. 계절별 주수별로 가볼만한 곳을 알려주는 실생활적인 여행책 52주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랍니다.

두께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우리나라의 762곳을 설명할려니 엄청난 두께..

여행지 뿐만 아니라 근처에 가볼만한 곳에 맛집까지 알려주다보니 여행으로 유익한책이 아닌가 싶네요.

부록으로는 스팟 위치를 표시한 여행지도 부록제공까지하고있답니다.

52주라서 매주는 서울, 경기,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제주도 순으로 해당 시기에 가면 좋을 만한 여행지 6-7개를 소개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각 스팟의 위치를 확인하여 QR코드와 더불어 해당 스팟이 어느 지역에 해당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각 스팟을 따라서 가볼만한 좋을곳 먹거지, 볼거리를 사진과 정보에 담아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그 주에 가볼만한곳 6곳을 선정하고 있는데 딱 지금 여름 8 월에 가볼 만한 곳을 뽑아주신곳은 목련상점,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보성여관, 우두산 Y형 출렁다리, 파도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월드컵 공원 노을광장, 천곡황금박쥐동굴, 두륜산케이블카 등등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제가 8월에 가볼만한곳으로 선정한곳은 우둔산 Y자형 출렁다리랍니다. 교각이 없는 Y자 다리라고하네요. 올라가면 짜릿할 것 같아요.


출렁다리까지는 총 579계단으로 올라야 만날 수 있는데 Y자형 출렁다리를 마주하면 산이 병풍으로 둘러 싸인것처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도 엄청 여행가고 싶어지게 잘 찍으셨는지요~~

52주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에 사진들 보고 있으면 나도 가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고요. 서해안으로 여행을 떠날때면 대천해수욕장근처만 갔는데 서해에도 동해못지 않게 깨끗한 바다가 있더라고요. 바로 파도리 해수욕장이에요. 모래가 아닌 몽돌해수욕장이라서 맑은 바다를 만날 수 있꼬요. 다른 해변과 달리 감성적인 카페들이 많다고하니 우리 신랑이 딱 좋아한 스팟이더라고요. 요것도 체크체크~~

책을 읽으면서 가보고 싶은곳에는 포스트잇을 붙여놨답니다 ㅎㅎ

책을 보고 있으면 어디를 놀러가고 싶은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시기별 계절별로 알려주다보니 고민할것은 오늘 여행을 떠나볼까가 아닐까 싶네요 ㅎ

예전에 수국축제가 있다고해서 갔는데 수국은 피지도 않고 허탕치고 온 적이 있거든요. 이 책은 계절별로 꽃이 피는 시기라던지 절정이 언제인지를 알려주어서 저처럼 실수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번에 여름휴가로 부산을 다녀왔는데 부산에 요런게 생겼더라고요. 책에서 보자마자 검색하여 예약했어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요.. 인터넷에서 해안열차 예약하여 모든역에 내렸다 탔다하면서 3시간동안 해안선따라서 여행을 했답니다. ^^

부산 가신다면 꼭 한번 타보세요. 미리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해요.

팁을 주자면 스카이열차와 해변열차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스카이열차는 중간에 서지 않지만 가족단위로 오붓하게 탈 수 있어요. 스카이열차는 보통 일주일전에는 예약하셔야하고요. 에어컨이 없고 미니 선풍기가 있답니다.

해변열차는 2단의 자리가 있지만 서서 갈수 있다는것도 생각하셔야해요. 여긴 에어컨이 있어요. 그리고 정류장마다 타고 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이건 금액에 따라서 1회탑승, 2회탑승, 모든역탑승이 있답니다.


저도 여행을 많이 다니는편이긴한데 책을 보니 제가 여행 다닌곳은 대한민국의 10%정도뿐이 되지 않은거 같더라고요. 가던곳만 매년 가게되었는데 대한민국에는 가보곳도 많고 예쁜 풍경도 많다는걸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답니다.

해외 못지 않게 예쁜 풍경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어있더라고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작가들이 뭉쳐서 만든 책이라서 그 지역을 잘 아는거 같아요. 여행도 다 때가 있답니다. 봄, 여름은 지났지만 저에게는 올해, 가을, 겨울이 있잖아요. 지금부터라도 가을, 겨울에 가볼만한곳으로 열심히 서치하고 있어요..

차곡차곡 여행리스트에 적히고 있는 여행지들.. 저도 즐겁게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여행하면서 52주 우리가 사랑한 대한민국 762처럼 인생사진을 꼭 가지고 올께요 ^^

<책밥으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