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림책 수업 대백과 261 -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림책 학급 운영과 생활지도의 모든 것
좋아서하는어린이책연구회 지음 / 카시오페아 / 2024년 1월
평점 :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에서 만든 그림책 수업 대백과 261이랍니다.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는 어린이책을 기반으로 교육 콘텐츠를 나누는 교육 모임이라고해요. 2017년부터 활동하여 이현아 선생님을 비롯한 17인 현직 교사 운영진을 필두로 네이버 카페 좋그연 회원들이 함께한답니다.
책을 좋아하는 전문가들이 뽑은 261권의 책을 만나볼까요.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261개의 교실 활동 완벼가이드를 제시해주고있어요.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초등돌봄쪽에 관심이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거든요. 수업시간에 활용해주면 좋은 책이 많이 들어 있더라고요.
학기에 맞춰서 계절에 맞춰서 다양한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3월은 신학기 기간이다보니 아이들와 친해질 수 있는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처음에 나오는 책인 고구마구마에요. 간단한 책 소개와 이 책을 활용하면 어떤 연계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소개하고 있답니다.
예를 들어서 고구마구마는 말 끝에 '구마'를 붙이는건데요.
자기소개할때 구마 명함 예시라던지 구마퀴즈로 친구이를 외우기등이 있답니다.
세상에는 이렇게 많은 책들이 있구나 싶더라고요. ^^
어떤책을 읽어줘야 할지 막막했는데 초등 저학년들이 볼만한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보니
초등 선생님뿐만 아니라 초등 저학년을 두신 부모님들도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달별로 주별로 책을 소개하고 있다보니 매일매일 다양한 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12가지의 주제별로 되어 있어서 책 분류가 잘되어 있더라고요.
주제에 걸맞는 1주당 2권의 주제 그림책에 총 96권의 주제 그림책 선별
주제 그림책 이외에도 한걸음 더라는 부분은 확장하여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은 그림책까지 소개를 하고 있답니다.
책을 소개하고 활동까지 할 수 있는법을 알려주니 활용도가 높은 도서가 아닐까 싶네요.
오늘도 아이와 함께 책을 통해서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배워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