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이키친의 달콤발랄 레시피 - 편의점 먹거리는 화려한 변신 중!
둥이키친 지음 / 베가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이색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신청했는데 이미 아이들에게는

둥이키친이 유명하더라고요. 책을 보여주면서 만들어 보자고 하니 자기 이거 유튜브에서 봤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ㅎㅎ

유튜브 누적 조회 4200만뷰~

우리가 편의점에서 먹던 익숙한 간식과 과자, 아이스크림이 색 다르게 탄생이 되는 놀라운 마법을 보여준답니다.

둥이키친을 운영하는 운영자는 아토피가 있어서 달콤한 과자를 비롯한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먹지 못했다고해요.

완치자 되자 먹고 싶었던 생크림의 달콤한 맛~ 저자의 원칙은 심플하고 명확한 원칙은

최소한의 재료와 도구로 최고의 디저트 만들기랍니다. 베이킹 도구는 집에서 널린 종이컵, 지퍼백, 우유곽등을 활용했으면

재료는 집 근처에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보았다고해요~

둥이키친의 이름도 궁금했는데 둥이와 사랑둥이의 결합이라고 하네요.

둥이키친 이름도 착 붙는게 예쁘네요 ㅎㅎ

책 뒤에는 둥이가 궁금해라고 나오는데 이건 유투브에도 없는 최초 공개라고 하네요 ㅎㅎ

신박한 디저트를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이 책을 만들었다고하네요.

 

책 내용을 보면서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 싶더라고요.

메로나라던지 오레오라던지, 쵸코라던지.. 내가 먹었던 익숙한 재료들이 새로운 변신이라고 할까요.

디저트 이젠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내가 좋아하는 과자가 떡이되고 케이크가 되고 사탕이 되고, 아이스크림이 되는 마법같은 기적~~

만드는 즐거움이 있고 보는 시각적 즐거움이 있답니다.

지금 아이들이 방학기간이라서 아이들과 무엇을 할지 고민이였는데 둥이키친으로 즐거운 시간을 갖고 있어요.

 

떡 좋아하는 엄마를 위해서 메로나떡을 만들어 준다고 아이들이

팔을 걷어 부쳤답니다. 둥이키친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시청하고 좋아하는 레시피중에 하나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만들기도 간편하고요. 재료 준비도 간단하죠

메로나와 찹쌀가루만 있으면 맛있는 떡이 된답니다.

먼저 메로나 3개를 녹여주세요. 녹인 메로나를 볼에 넣고, 건식 찹쌀가루르 넣어주세요.

랩을 덮어서 포크로 구멍을 내주고 전자레인지 2분 돌리기

다시 랩을 씌워서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고

완성된 떡 반죽을 주걱이나 손으로 잘 치대줍니다. 식용류를 바르면서 치대면 달라붙지 않아요

잘 치대면서 한 김 식힌 떡을 적당량 떼어서 좋은 두께로 펴주고 그리고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감싸주면 완성

냉동실에 넣어주었다가 아이스크림떡으로 먹으면 된답니다.

둥이키친 팁에는 와플 기계가 있다면 만든 떡을 누르고 아이스크림 와플도 만들 수 있답니다.

아이스크림으로 먹었던 메로나의 새로운 변신이네요. 어떻게 이런 신박한 생각을 한건지..

이젠 떡집에서 떡 사먹지 말고 아이스크림가게가서 아이스크림으로 사야겠어요 ㅋㅋ

둥이키친 덕분에 우리집은 이젠 디저트 맛집으로 변신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