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4 - 수학아, 인공지능을 알려 줘! 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4
박만구 외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일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는 대화형 인공지능(AI) 챗GPT에 대한 기사가 나오고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듣는데

부모인 나조차도 어떻게 인공지능을 이해해야 할지,

아이에게 어떻게 가르쳐줘야 하는건지 모르는 부분이 많다.



그러던 차에 교과서 수학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책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부리나케 접해보게 되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단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과 접목된 인공지능이라

인공지능의 원리를 이해하기에 적합한 책일거라는 기대 때문이었다.

해답은 명쾌했다.

인공지능 교육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는 수학이에요.

기계의 엔진과 같이 수학은 인공지능을 움직이게 하는 엔진입니다.

알라딘 책소개

지식 그래프, 의사결정나무로 인공지능의 모식도라고 해야할까?

그림을 통해 한 눈에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를 알아볼 수 있었으며



교과서에서 배웠던 부분을 인공지능에게 어떻게 학습시킬지에 대한 예시도 나와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배워야겠다는 생각부터 들었다.



인공지능은 스스로 데이터에서 특징을 찾고, 비슷한 특징을 가진 데이터끼리 무리를 지으며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가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정보를 무조건 믿을 수도 있겠으나

항상 가장 알맞는 답만 찾아내는 것은 아니므로

바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지도해야겠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