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1, 2학년을 위한 빠른 뺄셈 - 1,2학년 뺄셈 한 번에 잡자! 초등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덧셈이 어느정도 안정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싶었으나

뺄셈은 아직까지 궤도를 헤매고 있는 아이를 위해​ 준비한 바빠연산법.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은 그럭저럭 하고 있는데 이제 곧 닥칠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도 이 책 한권으로

끝을 볼 수 있다 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저학년때 아무래도 연산의 기초를 잡아놔야 학년이 올라갈 수록 속도도 빨라지고 문장제도 이해가 빠른 듯 하다.

"느닷없이 어려워지지 않으니 끝까지 풀 수 있어요"라는 카피처럼

아이들 교재가 나도 몰래 답안지를 봐야만 설명할 수 있게끔 어렵게 되어 있으면

대체 이거 왜 풀고 있나? 하는 의문이 나부터 들기 마련.



작은 발걸음 방식으로 문제집 한 권을 완전하게 푸는 데 가장 큰 중점을 두고

문제풀이의 실수를 최소화 하기 위한 첫걸음을 떼어보았다.




먼저 나오는 것은 [진단 평가]

"1학년은 바로 풀지 않아도 됩니다"라는 문구를 왜 나중에 보았을까? ㅋㅋ

어느정도인가 궁금하여 한번 풀어보게 했더니 나름 쫙쫙 풀길래 받아내림이 있을 거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는데.. ㅋㅋ

채점하다가... 음 이건 아니다 싶어서 바로 20일 진도로 고고고!!


평가결과 뺄셈의 기초는 어느정도 알고 있는 것 같아 03. 세수의 뺄셈은 두 수씩 차례로!로 바로 넘어가 보았다.

나름 침착하게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가는 아이.


 

내가 생각한 것 보다 순서대로 푸는 것을 잘 이해하고 따라오고 있다. (매우 대견하군!!)

하루 한장반이면 양이 많은 것도 아니고, 막 지루해서 못 할 정도도 아니라 만족스럽다.



집에서 바빠 연산법을 활용할 경우,

1. 덧셈 --> 뺼셈 순으로 개념부터 공부하기

2. 덧셈 진단 평가가 높고 빨리 풀 수 있다면, 뺄셈만 풀어도 좋다

라고 한다. 덧셈 진단 평가를 따로 본 것은 아니지만

뺄셈을 확실히 하면 덧셈은 자동적으로 탄탄해질것이라는 나만의 믿음으로 (좀 근거가 없을지도~)

시작한 뺄셈 연산!!

뭐든 꾸준히 계속 하는 게 중요하니 앞으로 쭉쭉 진도를 나가보자구!!



정답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이것 또한 신세계일세 ㅎ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