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똥 여우 웅진책마을 111
송언 지음, 허아성 그림 / 웅진주니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아이들은 이다지도 "똥"이란 단어에 열광할까.

이야기하는 걸 너무나 좋아한 나머지 동글동글한 이야기를 염소똥처럼 쏟아낸다는

이야기 똥 여우. (이름이 그럴듯 하면서도 왠지 좀 ㅋㅋㅋㅋ)



그렇지만 아이들 시선에선 꽤나 솔깃하고 재미있게 느껴졌는지

책을 받아온 첫 날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단숨에 읽어버렸다는 놀라운 사실!!

모두 6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어린이용 우화집이다.  

마음을 닫고 외롭지만 외롭지 않은 척 하며 살아가는 곰 할아버지와 어린 손자곰에게 이야기를 술술 들려주어 그들의 마음을 열게 만들어주고,

(밤손님~ 밤손님~ 밤손님이라는 말이 너무나 재미있었는지 연신 엄마! 엄마! 밤손님이 왔대!! 하는 아이 ㅋㅋ)​


우물 속에서만 살아가던 개구리 집단의 이단아! 꼬마 개구리는 드디어 우물을 벗어나는데 성공하는데... 겁도 없이 처음 만난 독수리에게 세상구경을 부탁하는데...


가족을 잃은 시궁쥐 이야기는 내 사후관과 좀 달라서 패스!
호랑이 대왕에서는 폭군 호랑이가 나타나는데 이에 맞서는 슬기로운 어린 여우가 등장한다.
외눈박이 사냥개앞에서 모성이 끓는 직박구리 엄마는 과연 무사할 수 있을까?

(외눈박이 사냥개 삽화에 눈 한쪽이 X로 되어있는 게 뭐그리 신기한지 계속 와서 이것 좀 보라고 하는 아이 ㅋㅋ)
너구리네 부엌에선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그런데 왜 너구리한테 부엌이 있지? ㅎㅎ



우리가 잘 알고있는 이솝우화에서 벗어나 새로운 우화를 접해보니

신선하기도 하고 만화같은 삽화가 중간중간 지루할 틈 없이 나타나 더욱 재미를 더하고 있다.

책 뒤에는 이야기 똥 여우가 나오지 않아서 서운했다는 아이~ ^^;

책 읽기 좋아하는 초등 중학년에게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