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1 : 지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자기한 동화인데 코딩을 접해볼 수 있는 동화라고 하는데.

일단 코딩이고 과학이고 접어두고 재미있어 보이면 읽어봐야지!

만화같으면서도 만화는 아니고

코믹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이 표지부터 뒷장까지 빼곡히 자리잡은 이책은

재미있게 읽으면서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알아보는 책이라고 한다.



아이에게 먼저 코딩 학습을 위한 책을 읽어보자꾸나 라고 하면

100%도망갈 것이 뻔하기 때문에

잘 지나다니는 길목에 책을 은근슬쩍 놓아두었다.

역시.. ㅋㅋ 걸려들었어!

기상천외한 상상력이 가득한 표지를 보고서 읽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리가 없잖아!!

이 책은 지하 농장이라는 가상 세계에서 농장을 가꾸며 일어나는 쌍둥이 형제의 고군분투 모험을 코믹하게 그린 코딩과학동화라고 한다.



주인공들의 요상한 발명품들(방방꽃, 인공 태양,  킹왕짱 알 부화기, 무엇이든 놀이 기구로 바꿔주는 변신 기계 등)을 통해

몇가지 미션을 통과해보도록 한다.

미션 키워드를 통해 이벤트가 무엇인지, 반복이 무엇인지, 추상화가 무엇인지, 변수가 무엇인지 등을 알아보면서

코딩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자연스럽게 알게 하는데 촛점이 있는듯하다.



물론 여기서도 주입식으로 코딩에는 이러이러한 값들이 필요하다라고 대놓고 써놓으면

단박에 학습만화네 하고 안읽을 아이를 위해

스믈스믈 자연스럽게 최대한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방식에 만점을 주고 싶다.



다 읽고 난 아이가 꺼낸 첫말은?

"엄마, 팜 2 : 하늘 농장도 있대요"

(읽고 싶다는 거지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