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곰의 콘서트 곰과 피아노 3
데이비드 리치필드 글.그림, 김경미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번째 이야기는 곰과 피아노는 애석하게도 아직 읽지 못했고

두번째 이야기인 개와 바이올린을 재미있게 읽었던 터라 

그 마지막 이야기라는 타이틀이 궁금하여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물론 앞 이야기를 읽지 못했다 하더라도 이야기 흐름에 전혀 지장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들은 내가 읽어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그림책에서 눈을 떼지 못했더랬다.

다만 아기곰과 놀아주는 아빠의 눈동자를 보면서 "엄마! 그림 그리는 사람이 바뀐거 같아요!"라고 말할 뿐.

음.. 앞선 페이지의 그림과 사뭇 다른 느낌이기는 하나

아빠 곰의 감정변화와 상황을 드러내는 데 더욱 효과적이었다고 할까나?

 



 

여튼, 중요한 것은 우리집에서 이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눴던 것은

부모님도 젊은 날에 꿈이 있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누군가에겐 잊혀진 기억일지라도, 누군가에겐 영원히 기억하고 간직할 추억이 되기도 한다는 것.

 


 

희망을 너무 오래 기다려 그것이 사그러들 때쯤 선물같이 다시 그 희망이 빛을 밝히기도 한다는 것.

그리고 숲 속 음악회는 단 하루였다는 것.

(사는 건 그리 녹록치 않단다. 아이들아~)

 

앞 포스터에서 저 편지에 들어가는 글자를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이다.

아름다운 음악은 언제 들어도 그 당시 추억과 그리운 사람들을 소환하는 힘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악기를 하나 제대로 배우고 싶은 걸! 

애들 좀 더 키운 다음에~ 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