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8 : 자기 - 굴러가면 빛이 나는 바퀴의 비밀은?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8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김인하 외 그림, 강남화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수업으로 자유탐구를 하는 숙제가 나왔다.

친구들이 어떤 주제를 가장 많이 골랐나 살펴보니 자석!!

자석은 초등 저~중학년 아이들에게 단연 인기있는 물체이다.

자석으로 밀고 당기는 놀이도 재미있지만 말굽자석, 막대자석, 네오디움 자석까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쓰이기도 하지만 언제 가지고 놀아도 재미있는게 자석인 모양이다.

여기 그 유명하다는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책이 있다.

사실 나는 소문만 들었지 실제로 접해본건 이번이 처음이라 어떤 구성일까가 가장 궁금하였다.

재미있어 보이긴 하는데 막상 열어보면 어려운 말이 줄줄 나오는

학습만화는 딱 질색인지라 -_- (그건 학습만화가 아니야!!)



과학반을 맡은 용선생님이 과학반 친구들과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으로 구성된 과학책이다.

우선 사진과 삽화가 적절히 삽입되어 있어서 아이의 흥미를 끌기에는 좋았다.

중간중간 "핵심정리"와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는 4컷 만화.

한 챕터(여기서는 1교시~6교시까지)가 끝나면 "정리노트"와 "퀴즈"로 구성되어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단순히 쓱쓱 읽고 넘어가는 학습만화가 아니고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완전히 알고 넘어가게 도와주는 교과서같다고나 할까?

다만 이야기책처럼 되어있어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고

교과서처럼 딱딱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과학에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아이라던가

아직 어린 초등 저학년 아이에게는 단어 자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

읽다가 덮어버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지의 극, 전류, 자기장이라는 단어에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거린다면

조금 더 커서 학교에서 자석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는 3학년쯤에 학교 교과 진도와 얼추 맞게 읽어보는걸 추천!!

학교에서 배우는 진도와 학습량에 주위에서 호기심을 느낄법한 이야기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 중학년 이상 아이에게 꼭 읽어보도록 권하고 싶은 책이긴 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