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놀라운 옷의 세계 밝은미래 그림책 44
엠마 데이먼 지음, 이효선 옮김 / 밝은미래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책 편식이 있다보니 옷에 관한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온 적도 서점에서도 사온 적도 없는 것 같다.

패션은 고사하고 평소에 옷 입는 것도 그냥그냥 잡히는 대로 입다보니

옷에 대한 관심은 0.

내가 그렇다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옷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그건 또 안될 일이기에 초등 저학년이 보기에 안성맞춤인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음.. 우리나라 전통 복식이 나오지 않아서 좀 아쉽~

책 중간중간에 지명이 적혀있는 걸 보고는

우리집 큰아이 왈~ 

"내가 만약에 이 나라에 사는 아이였다면, 이 책을 읽고 '아! 나도 이렇게 옷을 입는데!'라고 말하겠네요" 하더라는 ㅎㅎ

우리집 둘째아이 왈~

"이 옷 나 알아! 난나나나난나~♪ (겨울왕국2에서 노덜드라족이 입는 옷을 얘기하는 듯 ㅋㅋㅋ)



더운 곳, 추운 곳에서 입는 옷. 스포츠 할 때 입는 옷, 특별한 상황에서 입는 옷 등

짧지만 핵심적인 지식만을 골라 부담없이 옷에 대해 알아보기에 적합했다.

다만, 작가가 외국사람이라 '크리켓'같은 스포츠를 소개하다보니

생소하기 짝이 없는 이 스포츠가 뭔지 모르는 아이들은 질문 공새를... ㅋㅋ



그 외에도 단추나 벨트처럼 옷을 잠그고 푸는 다양한 방법과 최근에 개발된 지퍼까지

알록달록 다양한 단추를 만드는 법과 그 단추를 사용하는 나라들까지

옷에 대한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열거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