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두부야! 어린이 작가교실 3
전우혁 지음, 바람숲그림책도서관 기획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그림과 단순하면서도 기승전결이 확실한 스토리.

6학년 어린이가 기획을 하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는데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우리집 근처에는 왜 이렇게 좋은 도서관이 없을까? ㅎㅎ

지은이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스토리와

만화같지만 연필로 그리고 지우기를 반복. 그 위에 펜으로 덧 쓴 흔적이 역력한

정말 애정을 듬뿍 담아 심혈을 기울여 그린 그림을 가만히 보고 있자면

이 작가어린이가 얼마나 진지하게 작업에 임했는지를 알게 된다.

스토리는 단순하다.



하얀 고양이를 키우게 된 주인공. 하얗기 때문에 고양이 이름을 '두부'라고 짓게된다.

이야기는 두부가 풀어가는 두부 시점으로 진행된다.

두부가 바라보는 집사는 뒹굴뒹굴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초등학생? ㅎㅎㅎ



사건의 발단은 '츄르'라는 간식이다.

나는 고양이를 키워보지 않아서 진짜 츄르라는 간식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한 번 츄르를 맛본 두부는 이 츄르의 마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가출까지 시도하게 되는데... 과연 두부는 어떻게 될 것인가! 두둥!!!

책을 다 읽고난 후, 아이도 자신이 그동안 그려놓은 본인의 작품을 가지고

출판을 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을 가지게 되었다.

덕분에 나는 1인출판에 대해서 알아봐야하는 숙제가 생기게 되었지만 ㅎㅎㅎ

어린이도 충분히 좋은 책을 만들 수 있다는 강한 동기부여가 된 아주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