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보다 훨~씬?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4
장 르루아 지음, 마티외 모데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텔레비전보다 훨씬 재미있는 일이 많을것 같지만 정말 그럴까?

나부터 잠시 짬이나면 텔레비전부터 틀기 바쁜데휴대폰 게임말고 텔레비전을 필적할만한 무언가가 과연 있을까?

하지만 아직 아이들에게는 있다. 분명히 있다.

놀고싶어서 제발 텔레비전을 켜지 말라는 (켜면 빠져들어서 도저히 눈을 뗄 수없다는)

아이의 역설(?)을 들으면서 아이들의 시선에서 텔레비전 보다 훨~씬 재미있는 것들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 책에 나오는 장난꾸러기 삼남매는 할아버지의 옛날이야기를 이미 다~아는 이야기라 생각하여 시시하게 생각한다.



그도 그럴것이 분명 텔레비전보다 훨씬 재미난 얘기를 해주시며 텔레비전 켜는걸 만류하는 할아버지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로 운을 뗀다.

아이들은 그래도 할아버지의 말씀에 일일이 대꾸하면서 (마지못해서일까? ㅎㅎ)

텔레비전에 푹 빠져 어른들의 지시에 대꾸도 하지 못하는 요즘 아이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할아버지의 기발한 꾐(?)에 빠져 결국 텔레비전을 틀지 않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아이들의 순수함에 함께 웃게되는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너는 이 이야기 다음에 뭐가 나왔으면 좋겠어? 라는 포인트를 놓치지 않으며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보았다.

(광선검 대신 포크가 튀어나왔다는 둥 ㅋㅋㅋㅋ)



텔레비전보다, 스마트폰보다 아이들은 상상놀이를 하고, 책을 읽고, 뛰어노는 것이 훨~씬 재미있는 일임을

나부터 잊지 않고 아이들을 양육해야겠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재미있는 일을 함께 찾고, 함께 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재미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