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 실제 크기로 만나는 동물 발자국
존 타운센드 지음, 이정모 옮김, 존 라이더 자문 / 찰리북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도 궁금해하지 않았어도 일단 제목을 들으면 궁금해지는 그런 책.

그러게. 사자 발자국이 클까? 호랑이 발자국이 클까?

그러나 중요한건 사자 발이나 호랑이 발 크기가 아니었다.

내 발이 사자발보다 크냐 작냐가 중요한거였다. ㅎㅎ



실물크기의 발자국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엔 좋다.

모든 실물크기의 그림에 손과 발을 대보며, 어느 정도 크기의 동물일까를 생각해본다.

비버나 아르마딜로는 쉽게 접해보지 못한 동물이라, 어떻게 생겼을지도 함께 상상해보고 사진을 검색해보았다.



 

뒤에 가면 어른 코끼리의 발자국도 나오는데...

헉!! 이정도일줄은... 책장을 넓게 펼치면 발자국이 모두 나오는데.. 정말 어마어마하다.

실제 크기는 직접 책을 통해 보시도록~ ㅎㅎ

아이들 손바닥만한 것은 새끼 아프리카 코끼리의 발자국.

발이 앙증맞다.



 

이름처럼 큰 곰의 발자국.

저렇게 큰 발자국을 가진 곰을 산에서 만난다면... 뜨헉..

움직이는 산과 마주한것같은 느낌일 것이다.

아이의 발과 비교하니 더더욱 커보인다.



 

격돌!! 호랑이와 사자의 발자국!!

물론 덩치가 더 큰 호랑이도 있고, 더 큰 사자도 있겠지만~

일단 우리 아이들 손과 비교하면 이 정도 인것으로 ^^



 

"엄마! 나 악어인가봐. 나하고 손(?)이 똑같아!"

생각보다는 작은 악어의 발~ ^^



 
여우와 늑대는 덩치 차이가 아주 큰 모양이다.

(나도 이번 기회에 알게되었다)

늑대와 비교하니 여우의 발이 너무나 귀엽다.
 

 

발자국을 통해 동물의 크기도 가늠해보고,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의 손을 대보면서 내 손과 내 발과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아보는

유쾌한 독서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