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 - 아주 쉽게 따라하는 영어 표현의 모든 것 잼잼 쉬운 영어
이원준 지음 / 반석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몇 십년 동안 공부를 했지만 외국인 앞에만 서면 벙어리가 되고 말아 버리는 모습을 더 이상 보이고 싶지 않아 회화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해외여행을 아주 쉽게 다니는 시대이다보니 세계 공통어인 영어를 자유자재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처럼 듭니다. 만약에 외국에서 무슨일이라도 일어나면 정작 답답한 것은 나 자신이다보니 영어를 해야겠다는 마음은 진즉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교재를 찾지 못하고 있었는데 ‘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은 글자도 시원시원하고, 발음도 한글로 적혀있고, 상황마다 간단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도전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교재에 나와있는 영어들은 그리 어렵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챕터별로 나와있는 상황에 접하게 되면 아무런 말도 나오지 않는다 점이 큰 단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상황별로 일어날 수 있는 회화의 표현 방식을 외워보려고 합니다. 읽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는데 혹시나 모르는 단어가 나오더라도 영어문장 아래 써있는 한글 발음을 읽으면 됩니다. 게다가 챕터 앞부분에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다운로드 해놓고 이동할 때, 걸을 때, 잠자기 전 등등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자주자주 들으면 듣기도 되고 표현이 덩어리가 되어 머리 속으로 들어오니 공부가 아주 쉽게 되는 거 같습니다.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따라 말하기도 하면서 나의 발음도 교정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이젠 영어첫걸음에 나와 있는 영어 표현들을 외우고, 듣고, 따라 말하기 하면서 내것이 되도록 익혀 해외여행을 가서도 당황하지 않고 나의 의사 표현을 하고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을 꿈꿔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