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본성 불패의 법칙 - 닫힌 마음도 무장 해제시키는 4가지 행동 설계
로런 노드그런.데이비드 숀설 지음, 이지연 옮김 / 다산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동력중심 사고에서 인간본성에 내재한 마찰력 최소화 방법 전환으로 혁신에 성공한 수많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저자의 마찰력 최소화 법칙과 접근법은 강한 설득력과 호소력을 지닌다.

이 책은 새로운 어떤 것(제품이나 아이디어)을 세상에 소개하고 있는 주위의 지인들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행동과학자인 저자가 제시하는 인간본성을 바탕으로 마찰력 최소화 방법 중 특히 자기설득의 법칙에서 나는 내 아이와의 관계와 함께 나눈 대화를 자주 떠올렸다. 나는 지극히 동력 중심으로 아이는 자주 배제되고 일방적으로 지시하는
방점은 아이가 아닌 다른 것에 두고 관계와 대화 했음을 알게 되었다. 강한 거부와 반발이 왜 그리도 많았었는지 약간은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 사람들과의 대화와 관계도 마찰력을 줄이는 접근방식으로 관계 혁신을 도모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