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 여행 중에 집으로 도착했던 책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조금만 빨리 읽었어도 제주여행이 더 알찼을 것 같은데.. 가족여행 중엔 꼭 하루 정도는 수목원이든 캠핑카든 예약을 하곤 했지만, 아이들이 없는 여행은 생각보다 다채로운 계획같은 걸 빠트리기 쉬운 것 같다.
결국 다음 여행시 참고할 만한 것들을 챙겨놓두는 걸로 만족해야 겠지만, 여행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해야 겠다.
숙소를 찾는라 헤메는 시간과 경비를 떠나서 움직이는 자동차 캠핑이라면 여행은 한결 가볍고 소중해 질 것 같다.

캠핑은 뭐지?

야영이라고 불렀던 캠핑의 종류가 무척 다양해졌다. 오토캠핑부터 글램핑, 차박, 백패킹, 차크닉 까지. 트렁크 열어젖히고 의자 하나만 펴놓아도 그곳은 근사한 야외 공간이 된다.

나무 위의 집같았던 루프탑 텐트, 차박 탠트, 폴딩 트레일러도 모두 모두 궁금한 용품들이다.

예약이 필요없는 노지캠핑쪽이 마음에 들지만 전기,물공급 등을 해결해야 하니 약간의 관심과 한 번의 처음 내딛는 경험이 꼭 필요한 셈이다.

카라반 중량이 750kg을 넘는다면 카라반을 견인 할 수 있는 견인면허라는 것도 알아두어야 겠다. 대형 견인차 면허가 츄레라 면허란 다소 익숙한 단어였다.

캠핑카 구입부터 캠핑아이템을 학습한 후 지역별 캠핑장과 여행정보를 안내하고 있는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책. 자주 펴보고 캠핑을 알고 나도 알아가는 계기로 삼아도 좋을 것 같다.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축제 캘린더와 가스충전소 정보가 실렸다.

섬여행 가이드, 트레킹 가이드, 자전거길 가이드 등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가 이렇게 다양하게 나와있다고 한다. 어디갈지 고민하지 말고, 책 한권 들고 길을 나서야만 하겠다.

덕유대에도 오토 캠핑장이 있다고. 캠핑이지만 근처 맛집을 소개하는 센스도 몹시 훌륭하다.
대관령 양떼목장은 아직 못가봐서.. 올해는 강원도 쪽으로 여름 휴가가 좋을까. 신두리해안은 어떨까. 장보고빵은 처음이었는데.. 나만 몰랐던 최신 정보들이 가득한 캠핑책.

자연이 좋은 제주는 특히 캠핑하기 좋은 곳임이 분명하다. 어라운드 폴리라는 캠핑장은 4000여평에 달하는 호켈의 프라이빗함이 접목된 신선한 장소로 제주의 방사탑, 연대를 모티브로 했다는데 조식정보도 훈훈하다.
서귀포시 성산읍. 예약정보, 사용료, 편의시설이 캠핑장별로 잘 안내되어 있다.

맛집정보도 너무 훌륭한 책. 캠핑이 아니라도 꼭 지참해야 할 여행책으로 손색이 없다.

https://m.cafe.naver.com/culturebloom/121984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