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말하고 확실하게 설득하는 기술 - 회의, 영업, 발표...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 가능한 스피치 스킬 36
사와 마도카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당당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말하고 설득하기 위한 발표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전세계 10만명의 직원들 중 탁월한 성과를 이룬 12명에게 수여하는 의장상을 수상한 저자의 직함은 프리세일즈 엔지니어.

경제학도로 멋있어 보인다는 이유로 시스템 엔지니어에 지원서를 내고 냉혹한 프로의 세계에 발을 담근 후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기를 위해 끝없이 연습한 결과로 말하는 능력을 터득한 저자는 시종일관 듣는 사람이 행복한 미래를 그리며 행동으로 이끄는 진정한 메세지를 발표에 담아내기 위한 기법을 조목조목 제시한다.

인생을 좌우하는 비즈니스의 '비전'과 '핵심'을 통해 청중의 변화를 이끄는 것. 듣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게 된다면 비로소 듣는 이를 자기 일처럼 느끼도록 "좋은 핵심"을 담는것도 가능하다고 말이다.

전달하려는 내용에 딱 맞는 적합한 언어를 찾아 내고 표현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늘 정보를 수집할 것과 상식을 뛰어 넘어설 것을 주문한다.

듣는이를 고려한 최적의 메세지들을 위해 대략의 틀에서 시작해 현장의 목소리를 녹여내고, 아웃풋을 담은 설렘을 유발하는 발표를 준비할 것을 당부한다.
마지막 5,6장은 스토리.자료 제작법과 실전테크닉을 담았다. 인생이 달라지는 6가지를 기억하고 부디 하고싶은 말을 제대로 전달하라고.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가능한 스피치 스킬을 36개의 항목으로 기술했다.

어쨋든 발표앞에서 두려움에 떨었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준비부족과 정리안되어 있음인데 그 원인을 다른 개인적인 모자람에 전적으로 되돌리는 우를 범했던게 사실이다.
전달할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는 발표자가 되도록 더 애쓰는 길만이 최선의 방법임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