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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2호점 성공법
야마카와 히로시 지음, ㈜투웨이트랜스 옮김 / 한국외식정보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외식업, 2호점을 향한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 두 번째 세 번째 매장의 성공비결을 세심하게 담았다.
직원에 대한 관심과 지켜봐주는 시간, 칭찬, 고객 중심의 지적, 문제가 있을 때 나를 돌아보는 일, 목표치의 공유 등 이성적이고 너무도 실무적인 점포 현장에서의 일례를 들어가며 2호점 성공법을 기술하고 있다.
금융기관을 납득시키는 사업계획서와 입지조건, 손실시 대책과 유행을 담는 기본 포인트, 선배 경영자들의 조언도 필요하며 홍보활동, 매장 브랜딩도 요구된다.
2호점이 공격적으로 나아가야 할 시간과 경영의 약점을 보완하는 조치, 위기에서 기회가 되는 일은 정말 있으니 1호점에 머물지 말고, 또 다른 점포로 늘여가는 희망적이 도약도 책을 통해 배워보면 어떨까.
이 책과 디자인 관련 책을 비슷한 시간에 교차하며 읽는 동안, 나의 2호점 독서모임도 출발했다. 그래서 써둔다. 2호점 성공법에서 읽은 것들을 잘 활용해서 음식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문화 전반에서도 유용한 확장성을 얻는것은 가능한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