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감정을 삶의 무기로 바꾸는 기술 - 불안, 분노, 질투 같은 숨기고 싶은 감정을 경쟁력으로 만드는 46가지 심리술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박재영 옮김 / 갤리온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불안, 분노, 질투 같은 감정은 왜 숨기고 싶은 감정이라 여기는 걸까. 감정을 좋고 나쁘다는 기준은 누가 정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특정 감정들을 사회심리학적 관점으로 해독해서 독이라고 생각하는 감정에 대해 적절한 처방법을 제시하고 때로는 그러한 웅크리고 치우쳐보이는 감정들이 오히려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원동력임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의 단어로 옮기면 이렇다.

비밀스러운 혜택, 모든 감정은 저마다의 역할이 있다.. ,

27쪽. 불안을 느끼는 것은 '행운', 분노가 끓어오르면 '환영', 죄책감이 솟아나면 '고맙게' 생각, 비관적인 생각이 든다면 '다행' .. 나쁜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순간, 마음속의 안개가 걷히고 가벼워 질 것.

위기의식과 뇌의 활용, 배려. 상대방 중심의 생각, 분노라는 의욕, 무시당하지 않게 하는 분노, 좌절하는 경험에서 끈기를, 애정이 있어야 생기는 질투, 죄책감과 책임감, 타인에 대한 엄격함은 책임감의 표현, 비관적 성향과 노력, 완벽한 준비들, 우직함은 재능, 쉬운것은 없다, 자존심이 낮으면 아량을 베푼다. 가치관을 강요하지 않음, 정직함. 독창성이 없어도, 늦더라도 계획한 후 행동, 무표정한 얼굴도 필요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