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잘되는 사람의 말버릇 - 마음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언어 습관의 힘
나카시마 데루 지음, 한주희 옮김 / 앤에이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결국 잘되는 사람의 말버릇 - 나카시마 데루 (앤에이북스)

마음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언어 습관의 힘.



잘 되는 사람에게는 특별한 말버릇이 있는 걸까?

그 말버릇이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됐어요.

책을 읽으면서 평소 제 말버릇은 어떤지 스스로를 돌아보고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말의 힘이 정말 크다는 것을 새삼 느꼈어요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정말 그렇게 생각하고, 믿고 있는지 스스로 의문이 들 때가 있었거든요. 그때마다 마음이 불편했는데 의미 없는 단순한 단어 치환에 머물러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됐어요.

마음의 적신호를 확인하면서 정말 이제라도 깨달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패해도, 상처받아도 툭툭 털고 일어나는 회복탄력성이 좋은 사람이 늘 부러웠어요.

그런 건 선천적으로 타고난 거라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처럼 생각됐는데 성인이 된 후에도 얼마든지 발달 시킬 수 있고 자기 긍정감은 누구나 언제든 회복할 수 있다는 문구에 희망과 용기가 생겼어요.

자기 긍정감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있어 더 좋았어요.

아이를 키우고 있다 보니 와닿는 내용이 많았어요. 

아이에게 지금까지 했던 말도 생각해 보고, 아이에게 더 건강한 말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 아침마다 긍정 확언을 쓰거나 말해보고 있어요.

아직 어색함은 남아있지만 하다 보니 점점 더 익숙해지고 정말 그렇게 될 것 같은 마음이 들어요. 

정말 확언하는 대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의 힘들 때 힘이 된 책. 

잘 되는 사람의 말버릇이 궁금하다면, 자기 긍정감을 높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