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바꾸는 몸, 몸을 바꾸는 마음
차경수 외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 마음을 바꾸는 몸, 몸을 바꾸는 마음 - 차경수, 김동희, 정유나, 송현숙, 도선영 (라온북)

병명도 모르고 계속 아픈 당신, 문제는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다

제목을 보고 개인적인 경험들이 생각났어요. 몸이 생각대로 따라주지 않으니 마음도 지치고 힘들 때도 , 몸은 힘든데 마음을 강하게 먹으니 어떻게든 힘을 냈을 때도 있었어요. 몸과 마음은 별개가 아니라는 것을 것을 알기에 이 책 내용이 많이 와닿았던 것 같아요. 이 책은 몸과 마음의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헬스멘탈코칭 사례를 담고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몸과 마음의 상호작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를 보면서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스스로를 돌아보고 많은 생각하게 됐어요. 지금 나는 어떤 상태인가. 나에게 필요한 건 뭘까. 같은 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했을까. 혼자 고민하고 있지 않을까. 전문가를 찾아갈 수 있는 용기가 있을까. 스스로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게 됩니다. 멘탈 코칭에 도움이 되는 기능의학 검사에 대한 내용도 관심 있게 읽었어요. 병원에서 실시 가능한 검사도 있고 일반인들이 키트 구입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검사도 있는데 혈액검사, 모발 미네랄 검사, 타액 호르몬 검사, 유전자 검사 등 검사에 대한 소개와 검사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부록으로 실린 셀프헬스멘탈코칭법도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있어 나에게 잘 맞는 셀프헬스멘탈코칭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를 키우고 있다 보니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 부모로서 어떻게 그 과정을 도울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이 많아지는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헬스멘탈코칭 방향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몸과 마음의 조화로운 건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