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명언] 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월트디즈니 재팬 (너와숲)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의 캐릭터 미키마우스! 초등학생일 때 아침잠이 많아 늦잠을 잘 수 있는 주말과 방학을 아주 좋아했는데 일요일만큼은 누가 깨우지 않아도 일찍 일어날 수밖에 없었어요. 디즈니 만화동산을 보기 위해서! 그때는 지금처럼 원하는 방송을 쉽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도 없었고, TV 채널도 어린이를 위한 방송 프로그램도 특히 적어서 더 열심히 챙겨 봤던 기억이 납니다. 매번 오프닝 영상을 보면서 이번에는 어떤 내용일까 늘 기대하고 궁금했던 어린 시절이 생각나 책 표지의 설레는 매일을 선물한다는 문구가 더 마음에 와닿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에는 미키와 친구들의 모습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장면이 그려집니다.
실제로 본 장면일 수도 있고 상상의 일부일 수 있지만 귀여운 미키의 모습을 생각하며 기분 좋게 읽을 수 있었어요.
솔직하고 긍정적인 미키마우스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무거웠던 일상의 무게를 잠시 덜 수 있었고  
미키 마우스가 나오는 에피소드 영상도 다시 보고 싶어집니다.
최근 쇼핑몰에 갔는데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해 반짝이는 트리 장식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꾸며져 있었어요. 아이가 미키마우스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보니 시간이 지나도 미키 마우스를 기억하고 미키 마우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가 글자를 알고 스스로 책을 읽을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아이에게도 읽어보라 권하고 싶어요.
귀여운 미키와 친구들을 마음에 초대하는 느낌. 미키마우스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