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 (타샤 튜더 코티지 가든 에디션)
타샤 튜더 지음, 리처드 W. 브라운 사진, 공경희 옮김 / 윌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행복한 사람, 타샤 튜더 - 타샤 튜더, 공경희 (월북)
  나비를 따라가는 강아지 그림 표지가 책과 잘 어울려요. 뒤표지의 문구도 책 제목처럼 정말 행복하게 와닿았어요. 언제인지 정확한 시기는 기억나지 않지만 타샤 튜더 다큐멘터리를 본 적 있어요. 타샤 튜더의 그림과 그림책도 좋아하지만 영상에서 본 타샤 튜더의 일상과 이야기가 좋아서 오래 기억에 남았어요. 그래서 책에서 그릇과 인형, 정원 이야기가 나올 때 반갑고 그리운 느낌이 들었어요. 이 책은 타샤 튜더의 자전적 에세이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타샤 튜더의 이야기가 사진과 그림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저도 살림을 하고, 식물을 좋아해서 공감 가는 이야기도 많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차와 관련된 이야기나 사진이 보이면 차도 한잔 마시고, 식물 이야기가 나오면 키우던 식물도 살펴보고, 드레스 이야기에 옷장에 모셔 두기만 했던 원피스를 꺼내 입었어요. 보관만 하고 있던 옷이라 옷 상태는 그대로인데 제 체형과 분위기는 변했더라고요. 오랜만에 입어서 처음엔 어색했지만  즐겁게 원피스를 입었던 날들이 생각나 기분이 좋았어요. 지금 계절이 겨울이고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겨울 이야기를 특히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리 집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전통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책을 읽고 놓치고 있었던 일상의 행복을 더 많이 찾고 느낄 수 있었어요. 계절마다 생각나고 다시 읽어보고 싶어요.
타샤 튜더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