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나를 만들어간다 - 장마리아 그림에세이
장마리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그렇게 나를 만들어간다 - 장마리아 (쌤앤파커스)
해마다 여름 휴가 계획을 짜면서 책을 챙기게 됐어요. 올해 북캉스 책은 장마리아 그림 에세이 '그렇게 나를 만들어 간다' . 장소가 어디든 시간이 언제든 책을 펼치면 아주 특별한 전시회에 초대 받은 기분이 들어요.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예술의 아름다움과 창의성. 읽는 내내 색채와 표현에 감탄하면서 작품에 계속 시선이 머물렀어요. 책에 소개된 작품 사진도 질감이 생생하게 찍혀 있어서 더 실물 작품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장마리아 작가님의 전시회도 꼭 가보고 싶어요. 
책을 읽으면서 제목의 의미가 그대로 전해졌어요. 
선택의 순간들, 거듭되는 물음과 생각의 시간들. 만난 사람들. 일상의 이야기와 작품을 만드는 과정과 느낌. 작가의 시선과 내면을 공유하며 작가님과 작품이 더 깊이있게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아요. 공감과 힘이 되는 글도 많았어요. 작가님이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작품이 안아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천사의 날개에 안긴다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포근하게 느껴지는 작품도 있고 몸이 저릿할 정도로 힘주어 꽉 안는 느낌의 작품도 있었어요. 작품마다 느껴지는 감정이 달라서 시간이 지나 다시 보고 싶은 책이에요. 이 책 덕분에 올해 여름이 더 특별하게 기억될 것 같아요. 앞으로의 작가님 작품과 활동도 기대됩니다. 응원 하겠습니다. 
그림 에세이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