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가 쉬워졌습니다 - 똑소리 나고 똑 부러지는 똑똑한 정리
윤주희 지음 / 아이스크림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리/자기계발] 정리가 쉬워졌습니다 -윤주희 (아이스크림미디어)
똑소리 나고 똑 부러지는 똑똑한 정리

자취 경험도 있고 결혼 후 지금은 주부 N 연차가 되었지만 아직도 살림이나 정리가 어렵게 느껴져요.
마음은 미니멀리스트에 카페 같은 집을 지향하지만 현실은 물건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어서 마음과 반대의 삶을 살고 있네요.
특히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면서 물건이 정말 많아졌어요. 육아는 장비 발이라고 육아용품이 자꾸 늘어가고 육아용품 특성상 부피도 크고 모양도 제각각이라 정리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결국 방 한 개를 물건을 쌓아두고 창고처럼 쓰게 됐어요.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에 정리 시도를 여러 번 했는데 한꺼번에 하려니 체력도 따라주지 않고 몸살만 얻었어요.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정리를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내 물건과 공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당장 사용하지 않거나 이제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는 물건인데도 나중에 필요하지 않을까 싶고 상태가 멀쩡하니 그냥 버리기 아까워 가지고 있는 물건도 많았어요. 이 기회에 중고마켓을 활용해서 필요한 사람에게 보내기도 했어요.
책에 실린 살림 꿀 팁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정리 전/후의 달라진 공간 모습이나 정리 과정, 옷을 개는 방법, 틈새 공간을 활용하는 수납 도구 등 다양한 사진이 있어 더 좋았어요. 책도 읽고 매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정리 중이에요. 내가 원하는 집과 공간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정리를 잘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살림을 시작하는 자취생, 신혼부부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정리가쉬워졌습니다 #윤주희 #아이스크림미디어
#몽실서평단 #몽실북클럽 
#일상 #독서 #협찬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