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 일의 디테일을 완성하는 말투와 목소리
이규희 지음 / 서사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 이규희 (서사원)​


​사회생활을 하면서 말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껴요.말에 관련된 속담 중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라는 말과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라는 속담은 지금도 그 의미가 크게 와닿아요. 특히 요즘 온라인을 통해 말이 퍼지는 속도도 빠르고 영향력도 크다 보니 말을 할 때 더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도 들어요. 누군가와 대화를 마치고 내가 말이 너무 많지는 않았는지 말실수는 하지 않았는지 상대방이 내 말을 오해하지는 않을까 생각이 많아질 때가 있어요. 같은 일을 하는데도 사람들의 평이 더 좋은 사람이 있고 같은 상황이라도 말에 따라 전혀 다르게 와닿는 경우도 있어요. 말을 잘 하는 사람이 부러워서 말하기의 기술이 있다면 꼭 배우고 싶었는데 그 기술을 알려주는 책을 만났습니다. 말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이 책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말과 관련된 많은 상황들이 공감됐어요. 책을 읽으면서 평소 내가 어떻게 말을 하고 있는지 내 목소리와 말투도 다시 돌아봤어요. 단순히 말을 잘 하기 위해서 읽기 시작한 책이었는데 내가 평소 가졌던 생각과 삶의 태도도 한 번 더 생각하게 됐어요. 평소 목소리는 타고나는 것이고 말투는 고치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보면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어요. 책에 적혀 있는 대로 좋은 목소리와 좋은 말투를 가지기 위해 하나 둘 시도해 보고 연습을 해보니 차이가 느껴집니다.나는 어떻게 말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지 생각했어요.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대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말을 잘 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이 책과 함께 노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말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말을 잘 하고 싶다면, 직장 생활을 하는 사회인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