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버릇 마음버릇 몸버릇 - 돈, 운,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는 습관의 힘!
다네이치 쇼가쿠 지음, 전선영 옮김 / 베이직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말버릇 마음버릇 몸버릇 (돈, 운,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는 습관의 힘) - 다네이치 쇼가쿠 (베이직북스)

새해가 되니 새롭게 시작하고 싶고 지금보다 더 좋아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돈, 운, 인간관계가 술술 풀리는 습관의 힘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제목을 보고 '세 살 적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이 생각났어요.

그만큼 한번 만들어진 습관이 오래간다는 이야기인데

책을 읽으면서 나는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나 돌아봤어요.

좋은 습관도 있고 나쁜 습관도 있었어요.

예시로 든 이야기와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됐어요.

운이 좋다고 느꼈을 때와 운이 나쁘다고 느꼈을 때의 어떤 마음으로 어떤 말과 행동을 했던가 생각했던가.

그 습관들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다는 것을 알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받아들이게 됐어요.

특히 나쁜 습관을 바꾸는 법칙과 운이 나쁘거나, 조급한 마음이 들 때에 대한 이야기가 도움이 많이 됐어요.

앞으로는 실패하거나, 손해를 보거나, 운이 나쁠 때 이전과 다른 태도로 마주할 것 같아요.

지금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새롭게 만든 좋은 습관이 계속 이어지면 좋겠어요.

지금까지는 노력의 결과가 만족스럽고, 전에는 어렵다고 느꼈던 일도 이번에 시작했어요.

시간이 지나 지금을 돌아보면 더 좋은 모습이었으면 좋겠어요.

말버릇과 마음버릇과 몸버릇이 일치하는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 싶어요.

운이 좋아지는 좋은 습관이 궁금하다면,

나쁜 습관을 고치고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