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별에 서툴러서 - 이별해도 다시 살아가는 사람들
최은주 지음 / 라떼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우리는 이별에 서툴러서 - 최은주 (라떼/몽실북스)

책 제목과 표지 문구에 끌려 읽게 됐어요. 이별에 익숙해지는 날이 올까요. 삶은 수많은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는 과정인 것 같아요. 이별 앞에 남겨질 때도 있고 떠나야 할 때도 있고 이별에 충분히 시간이 주어질 때도 있고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이별도 있어요. 지금까지도 많은 이별을 마주했지만 익숙하기보다는 시간이 지나 무뎌지기를 바랐던 것 같아요. 책에는 이별 카페라는 정말 이별을 앞둔 사람에게만 자리를 내어주는 특별한 카페가 있고 그곳 에서 이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별이 주제이니만큼 읽으면서 눈물도 났지만 오히려 마음을 달래주는 것 같았어요. 꽉 막혀 있는 슬픔이 아니어서 숨을 고르고 페이지를 넘길 수 있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생각나는 사람이 많았어요. 내가 경험한 수많은 이별도 생각났어요. 만남과 이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그 당시의 감정까지 떠올랐어요. 이별의 무게에 따라 마음이 힘들기도 하고 홀가분하기도 했어요. 소설 속의 인물이지만 모두 잘 지냈으면 하고 바라게 됩니다. 책을 다 읽고 다시 표지를 보다 손끝에 올록볼록 느껴지는 뒤표지의  '단단해진 날도 부서지는 날도 모두 나의 날이니까' 문구가 응원과 위로로 와닿아요. 표지랑 내용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요. 카페의 커피 맛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진한 초콜릿 향이 나는 커피를 만나면 이 책이 생각날 것 같아요. 섬세한 감성 소설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