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만들며 즐겁고 선물하며 행복한 사계절 수세미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3
이서진 지음 / 길벗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미/뜨개질]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이서진 (길벗)

늘 배우고 싶은 것, 잘 하고 싶은 것에 뜨개질이 있었는데 그 답이 될 책을 만났어요.

10가지 기본 뜨개법만 배우면 누구나 귀여운 수세미를 완성할 수 있다니!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수세미 사진을 보니 더 두근두근. 

집에서 뜨개질로 만든 수세미를 사서 사용하고 있어서 더 끌렸어요. 

책에는 준비물부터 뜨개질 도안,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자세히 볼 수 있고 QR코드를 이용해 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더 도움이 됐어요. 요즘 춥고 확진자 수도 늘고 있어 야외 활동도 쉽지 않은데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로 좋을 것 같아요. 전에 이사하면서 짐을 챙기다 옷장에서 뜨개질로 만든 목도리를 찾았어요. 그 목도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언제 어디서 산 것인지 어머니께 여쭤봤는데 직접 만드셨다고 해서 놀란 기억이 있어요. 저는 한 번도 어머니가 뜨개질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었거든요. 알고 보니 어머니가 뜨개질로 만든 가방도 있고 집에 코바늘도 종류별로 실도 몇 박스나 있었어요. 어머니가 뜨개질을 잘 하시니 나도 당연히 잘 할 할 거라 생각했는데 기술 가정 뜨개질 수행평가 때 최하점을 받았어요. 시간 내 도안을 보고 완성해 제출해야 하는데 초반의 사슬뜨기만 겨우하고 그마저도 비뚤배뚤했거든요. 눈으로 볼 때는 알 것 같은데 손에 실과 바늘을 잡으면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뜨개질 잘 하는 사람 보면 늘 부러웠는데 이 책을 보면서 천천히 떠보고 있어요. 실을 만지면서 집중하다 보니 복잡했던 생각도 덜어지는 것 같아요. 지금은 기본 뜨개법을 익히고 있지만 나중에 실력을 쌓아 지인들에게 직접 만든 수세미를 선물하고 싶어요.

뜨개질을 시작하고 싶다면, 수세미 뜨개질에 관심 있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