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만들며 즐겁고 선물하며 행복한 사계절 수세미 ㅣ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3
이서진 지음 / 길벗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취미/뜨개질] 코바늘 수세미 원데이 클래스 - 이서진 (길벗)
늘 배우고 싶은 것, 잘 하고 싶은 것에 뜨개질이 있었는데 그 답이 될 책을 만났어요.
10가지 기본 뜨개법만 배우면 누구나 귀여운 수세미를 완성할 수 있다니!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수세미 사진을 보니 더 두근두근.
집에서 뜨개질로 만든 수세미를 사서 사용하고 있어서 더 끌렸어요.
책에는 준비물부터 뜨개질 도안,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자세히 볼 수 있고 QR코드를 이용해 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더 도움이 됐어요. 요즘 춥고 확진자 수도 늘고 있어 야외 활동도 쉽지 않은데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로 좋을 것 같아요. 전에 이사하면서 짐을 챙기다 옷장에서 뜨개질로 만든 목도리를 찾았어요. 그 목도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언제 어디서 산 것인지 어머니께 여쭤봤는데 직접 만드셨다고 해서 놀란 기억이 있어요. 저는 한 번도 어머니가 뜨개질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었거든요. 알고 보니 어머니가 뜨개질로 만든 가방도 있고 집에 코바늘도 종류별로 실도 몇 박스나 있었어요. 어머니가 뜨개질을 잘 하시니 나도 당연히 잘 할 할 거라 생각했는데 기술 가정 뜨개질 수행평가 때 최하점을 받았어요. 시간 내 도안을 보고 완성해 제출해야 하는데 초반의 사슬뜨기만 겨우하고 그마저도 비뚤배뚤했거든요. 눈으로 볼 때는 알 것 같은데 손에 실과 바늘을 잡으면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뜨개질 잘 하는 사람 보면 늘 부러웠는데 이 책을 보면서 천천히 떠보고 있어요. 실을 만지면서 집중하다 보니 복잡했던 생각도 덜어지는 것 같아요. 지금은 기본 뜨개법을 익히고 있지만 나중에 실력을 쌓아 지인들에게 직접 만든 수세미를 선물하고 싶어요.
뜨개질을 시작하고 싶다면, 수세미 뜨개질에 관심 있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