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자기계발] 100억 머니 시크릿 - 샤넬 서 (국일미디어)

제목을 보고 100억이 있다면 기분이 어떨까 궁금하고 설렜어요.

100억 머니 시크릿의 의미를 알고 싶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책에는 많은 부자들이 등장하고 그 부자들이 어떻게 부를 얻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부자들에 대해 알게 됐고 나와 어떻게 다른지 스스로를 많이 돌아보게 됐어요.

부정적인 생각과 알면서도 고치지 못하는 습관이 내 얘기 같아 뜨끔했어요.

스스로 한계를 설정해서 그 이상은 벗어나지 않거나, 실수하고 싶지 않아서 미리 앞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생각해 보면 우려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아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걱정 대신 희망에 시간과 에너지를 썼으면 지금 어땠을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으로 감사하는 태도와 희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근 감사일기를 작성하고 있어서 감사에 대한 내용이 나와 반가웠어요.

실제로 저도 감사일기를 쓰면서 전보다 더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와닿는 내용, 좋은 명언은 필사하면서 읽었어요.

긍정 언어도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어색했는데 반복하다 보니 처음보다 많이 좋아졌어요.

아직은 두렵고 망설임도 있지만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고 싶어요.

2022년 새해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시작하는 1월에 이 책을 만나 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만 아는 돈의 비밀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