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지음 / BG북갤러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 샤넬 서 (북갤러리)

감사의 힘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문구도 좋았지만

부정적인 에너지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주파수를 바꾸고 기적을 체험하라는 대목에 더 마음이 와닿았어요.

책을 읽고 감사가 미치는 영향력에 많이 놀랐어요.

위대한 감사 명언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책에 소개된 책도 읽어보고 싶어요.

책의 마지막 챕터의 주제였던 '역경의 순간에도 감사를 선택할 수 있나요?'를 읽고 생각이 많아졌어요.

오프라 윈프리의 감사 일기에 대한 글을 읽고 감사일기를 쓴 경험이 있어요.

꾸준히 쓰던 중 어느 날 몸도 마음도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겨 그 이후 감사일기를 쓰지 않았어요.

사실 지금 생각하면 그때도 감사한 일이 참 많았는데 그때는 그걸 모르고 주위와 비교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내 인생의 기준이 내가 아닌 다른 곳에 두다 보니 과거의 실수를 곱씹고 미래에 대한 불안에 미리 걱정하고 부정적인 생각도 꼬리에 꼬리를 물고. 결국 그 마음이 나를 더 힘들게 했어요. 만약 그때 계속 감사일기를 계속 썼다면 지금은 다른 모습이었을 것 같아요.

가끔 감사일기를 작성했는데 이번에는 힘든 일에 흔들리지 않고 감사일기를 꾸준히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감사 일기를 작성이 더 즐겁길 바라며 마음에 드는 노트도 장만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 1년 후, 5년 후 지금 이 시간을 돌아보고 싶어요

감사일기를 작성할 수 있는 지금 이 시간이 다행이고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이 알고 싶다면,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